제목 : 월정사(대웅전)
주제 : 월정사대웅전불교
내용 : 월정사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는 대웅전은 불교의 선종 계통 사찰에서 석가모니불을 본존불로 모시는 당우로서 대웅보전이라고도 한다. 항상 가람의 중심이 되는 전당으로 큰 힘이 있어서 도력(道力)과 법력(法力)으로 세상을 밝히는 영웅을 모신 전각이라는 뜻이다. ‘대웅(大雄)’은 고대 인도의 ‘마하비라’를 한역한 말로 법화경에서 석가모니를 위대한 영웅 즉 대웅이라 일컬은 데서 유래하였다.

제목 : 월정사(극락보전)
주제 : 월정사극락보전극락불교
내용 : 월정사 자리는 1871년 무렵부터 토굴을 마련하고 수행하던 스님이 머물럿던 곳이라고 한다. 제주 4.3 사건이 끝난후 월정사는 김덕수 스님을 기리기 위해 1956년 월정사 경계 동쪽에 비석을 세우고 추모의 마음을 묻어 놓았다. 월정사 대웅전 옆에 자리잡고 있는 극락보전은 불교에서 서방 극락정토의 주재자인 아미타불을 모시는 사찰 당우로서 극락보전·무량수전·무량전·보광명전(普光明殿)·아미타전이라고도 한다. 예로부터 극락정토신앙이 강하여 내부 구조는 대웅전만큼이나 화려하다.

주제 : 월정사대웅전불교
내용 : 월정사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는 대웅전은 불교의 선종 계통 사찰에서 석가모니불을 본존불로 모시는 당우로서 대웅보전이라고도 한다. 항상 가람의 중심이 되는 전당으로 큰 힘이 있어서 도력(道力)과 법력(法力)으로 세상을 밝히는 영웅을 모신 전각이라는 뜻이다. ‘대웅(大雄)’은 고대 인도의 ‘마하비라’를 한역한 말로 법화경에서 석가모니를 위대한 영웅 즉 대웅이라 일컬은 데서 유래하였다.
제목 : 월정사(극락보전)
주제 : 월정사극락보전극락불교
내용 : 월정사 자리는 1871년 무렵부터 토굴을 마련하고 수행하던 스님이 머물럿던 곳이라고 한다. 제주 4.3 사건이 끝난후 월정사는 김덕수 스님을 기리기 위해 1956년 월정사 경계 동쪽에 비석을 세우고 추모의 마음을 묻어 놓았다. 월정사 대웅전 옆에 자리잡고 있는 극락보전은 불교에서 서방 극락정토의 주재자인 아미타불을 모시는 사찰 당우로서 극락보전·무량수전·무량전·보광명전(普光明殿)·아미타전이라고도 한다. 예로부터 극락정토신앙이 강하여 내부 구조는 대웅전만큼이나 화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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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월차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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